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진흙 위의 큰산, 무진(戊辰)일주

진흙위에 큰 태산이 올라 앉은 형상인 무진일주는 지장간의 무토와 계수가 무계합(戊癸合)을 하고 있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남자라면 내가 부인(정재)도 키워야하고, 자식(정관)도 키워야 합니다. 여자의 명 역시 내가 돈벌어서(정재) 남편(정관)을 먹여 살려아 한다는 얘기가 됩니다. 남녀 모두 가만히 있으면 안되는 바쁜 일주입니다.

 

사주의 사주팔자 이야기

#온라인 사주전문 카톡사주, 이메일사주상담#

#집에서 간편하게 카톡으로 사주상담 받으세요#

#카톡 옐로아이디: @사주정 (▶친구추가)#


 

또한 남녀 공히 간여지동이라 배우자덕이 약한 일주입니다. 성격은 마음이 착하고 인내심이 많고 성실합니다. 겉은 걱정 없어 보이지만 내면은 항상 우울하고 소심한 면이 있습니다. 보수적이며 소유욕이 강하고 봉사심도 많습니다. 남자는 사람 좋다 소리 많이 듣는 호인이지만 화가 나면 왕한 비겁이 튀어나와 앞 뒤 가리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처궁이 불안하여 배우자가 아프거나 사별할 수도 있습니다.

무진일주 여자는 약간 무뚝뚝하고 애교가 많이 부족합니다. 중성적인 기질도 갖고 있습니다. 남편인 을목이 발복을 못해 남편으로 인한 고통이 많습니다. 백호살 안의 관성(乙木)이므로 차라리 남편이 무능해져야 탈이 없습니다. 여자가 사회생활 해서 돈 벌어 남편 공양해야 할 팔자입니다.  

무진일주는 정재와 정관의 기질로 모험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정관이 숨어있어 예의를 지키는것을 좋아합니다. 준법정신이 투철합니다. 또한 무례한것을 싫어합니다. 안정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열심히 움직이고 성실하게 일해야 길이 열리는 일주라 하겠습니다. 신앙을 갖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은 혈압이나 피부습진을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