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잠든 용, 경진(庚辰)일주

경진(庚辰)일주의 특징은 겉으로는 화통하고 대범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상당히 예민한 편입니다. 이상은 매우 높고 욕망은 한 없이 커서 작은 일보다는 큰 일에 더 올인합니다. 진토라는 부드러운 흙 위에 큰 바위덩어리가 올라 앉은 모습입니다. 진토(辰土)는 편인으로 지장간에는 乙(정재),癸(상관),戊(편인)이 있습니다.  

 

사주의 사주팔자 이야기

#온라인 사주전문 카톡사주, 이메일사주상담#

#집에서 간편하게 카톡으로 사주상담 받으세요#

#카톡 옐로아이디: @사주정 (▶친구추가)#

 

을목 정재의 작용으로 꼼꼼하고 계산적이며 준비성이 철저한 편입니다. 실속 있고 눈치도 빠른 편입니다. 편인을 깔았으니 똑똑하고 사려가 깊고 예의 바르며 남들이 미처 생각지 못한 기발한 안목을 가지고 있고 독특한 생각을 잘 합니다.

 

 

특이하게도 을목 정재와 을경(乙庚)합, 지장간에는 무계(戊癸)합이 되어 있습니다. 정재와 합이 되어 있으니 남명은 처에게 매우 잘 하는 편이지만 복잡한 여자문제는 별개입니다. 여명은 시어머니와 합이니 시어머니와 특별한 관계일 것입니다. 경진일주는 상관인 자식이 무덤속에 있는 격에다가 상관과 편인의 무계합의 작용으로 자식이 잘 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식을 못 낳거나 자식이 사회적으로 성취가 뒤떨어지는등 자식문제는 꼭 발생하게 됩니다. 남명인 경우 어머니와 같이 살면 마마보이가 될 가능성이 높으니 평소 독립심을 강하게 키워줘야 합니다. 경진일주의 직업은 총명하고 기질이 남다르니 정계나 의료계 또는 수사관등의 강한 직업이 잘 맞습니다. 경진일주 여자는 남편의 건강이 안 좋거나 남편이 무능하거나 부부생활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더욱 더 강한 직업을 갖는게 좋습니다.